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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이란?]



컴퓨터의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일.


일반적으로는 프로그램의 작성 방법의 결정, 코딩


에러의 수정 등의 작업 모두를 가르키지만 코딩만을 의미할 때도 있음.








[소스 코드]



프로그램을 만든기 위해서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해야 한다.


이렇게 작성된 것을 소스코드 혹은 코드 라고 한다.








[컴파일]



작성된 소스 코드는 그 자체로는 아무 동작을 하지 못한다.


컴퓨터가 알아 들을 수 있는 '기계어' 로 변환 되어야 하는데 이 과정을 '컴파일' 이라고 한다.


일단 컴파일이 되면 이전 소스코드 형태로 되돌리는 것은 매우 곤란해진다.


컴파일된 코드는 이전대비 매우 작은 크기에, 컴퓨터가 가장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변환되므로 빠르다.


컴파일러는 컴파일 하는 과정을 수행하고


한꺼번에 모든 소스 코드들을 변환한다.







[인터프리터]



인터프리터는 컴파일러 처럼 한꺼번에 변환하는 것이 아니라


실행중에 한줄 한줄 해석해가며 실행하게 된다.


인터프리터 언어들은 수정, 보완한 경우 소스코드 전체를 새로 recompile 할 필요가 없이


즉각 즉각 실행시켜 테스트가 가능하다.



또한 인터프리터 언어는 특별한 플랫폼 의존성을 가질 필요가 없다. 


동일한 소스코드에서 실행시에 interpreted 되므로 적절한 인터프리터만 있으면


기종에 상관없이 잘 실행 될수 있다.




때문에 크로스 플랫폼적 성격을 갖게 된다. 







[통합개발환경]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프로그램 언어를 이용하여 소스코드를 작성해야 한다.


작성된 소스코드는 컴파일 해야 실제로 실행 가능한 상태가 된다.


이러한 작업들은 한번에 할 수 있는 환경을 통합개발환경(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이라고 한다.




IDE 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는데 그예로 비주얼 스튜디오, 이클립스 등이 있다.


이클립스는 자바를 기본적으로 지원하지만, 파이썬, 펄, 루비 포트란, C, C++, PHP , 코볼, JSP 등 정말 많은 언어를 지원하고 


추가적으로 설치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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