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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이란]


프로그램이란 컴퓨터에서 실행가능한 상태로 요구사항대로 만들어진 것을 의미 한다.


웹브라우저, 카카오톡, 유튜브앱, 게임, 엑셀, 파워포인트 등등 모두 프그램이다. 


연산장치가 실행할 수 있는 상태의 컴파일된 결과물 혹은 기계어나 코드, 혹은 실행파일 일체이다.


그리고 프로그램은 자료구조 와 알고리즘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료구조는 정보가 어떤 형태로 구성되어 있는가 이고


알고리즘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동작, 행위를 의미한다.


결과적으로 자료들이 알고리즘을 통해서 처리되고


처리된 결과값을 또 다시 알고리즘을 통해서 처리되고 


이러한 과정이 프로그램의 동작 과정이다.



[프로그래밍 언어]


프로그램을 만드는 행위를 프로그래밍이라고 한다.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서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된 소스코드를 작성해야한다.


언어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그리고 이것들은 여러 관점과 패러다임에 따라서 분류될수 있다.


 

[컴파일]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한 것을 소스 코드라고 한다.


이 소스코드은 프로그램이 아니고 이것을 컴퓨터가 읽을 수 있는 기계어로 번역해야 한다.


이 변환 과정을 컴파일 이라고 한다.


컴파일을 거치면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는 결과물이 생성된다.


컴파일된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소스코드를 알기 힘들다.


프로그램은 메모리에 적재 되면서 실행되게 된다.


소스코드 > 컴파일 > 프로그램 > 메모리 적재 > 실행


[인터프리터]


인터프리터는 소스코드를 한번에 번역하지 않는다.


줄 단위로 번역하면서 실행이 된다.


프로그램 전체를 번역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번역결과(프로그램)을 저장하지도 않는다.


실행될때 줄 단위로 번역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실행속도가 느릴수 있다.


전체 프로그램이 메모리에 적재되지 않고 줄단위로 실행되기 때문에


메모리에 부담은 상대적으로 적다.


소스코드 > 줄단위 번역 >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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